롤러블폰 관련주 –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수혜주? 대장주?

롤러블폰 관련주 –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수혜주? 대장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란 유연한 재료를 사용해서 디스플레이를 접거나 휘어질 수 있도록 만드는 디스플레이로, 기존에 비해서 무게도 낮출 수 있고 더 얇게 만들 수 있고 개발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LG전자에서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2021을 통해서 롤러블폰을 공개했습니다.

화면이 말리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으로 평소에는 기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사용하고, 스마트폰을 가로로 눕혀서 영상을 시청하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위로 쭉 밀리면서 커지고 작아지는 방식입니다.

화면이 펼치기 전에는 6.8인치이고 펼쳐진 상태에서는 7.4인치로 태블릿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소문 폰으로 불리며 많은 걱정과는 달리 간편한 디바이스와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LG전자가 그동안 스마트폰 부진으로 인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지만 이번 롤러블폰 출시를 통해서 상반기 모바일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갈 수 있을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향후 폭발적인 성장세사 기대되는 가운데 롤러블폰 관련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컴포넌트

롤러블폰 관련주 - 아이컴포넌트

광학필름 전문 제조업체로 코팅부문에서 배리어 코팅 필름 제품과 일반 기능성 코팅 제품을 생산 중이며, 압출 생산 분야에서는 도광판, 박판 PC Film, PMMA Film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커버 윈도 개발을 통해서 고경도·고 내구성 기능성 필름 양산이 가능해지면서 본격적인 롤러블폰의 시대에 폭발적인 수요와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롤러블폰 관련주 편입이유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 및 소재 기술 개발 국책과제인 유무기 하이브리드 박막코팅을 이용한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용 고경도 투명 보호막 형성 기술 개발을 LG디스플레이와 공동으로 4년간 수행하고 완료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롤러블폰 관련주 - LG디스플레이

LG그룹 계열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77인치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바 있으며 롤러블폰이 출시되면서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경인양행

롤러블폰 관련주 - 경인양행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필름, 염료산업 및 사카린을 비롯한 화학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며 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투명 PI 바니시로 국책과제를 수행해 완료했으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전자재료 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롤러블폰 관련주 편입이유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핵심소재인 CPI 필름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PI첨단소재

롤러블폰 관련주 - PI첨단소재

PI 필름인 폴리이미드필름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플렉시블 OLED 패널의 TFT 기판으로 글라스 대신 PI 필름을 적용하게 되고, PI 필름을 생산하는 공정으로는 국내 유일하게 독점하고 있어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롤러블폰 관련주 - 코오롱인더

코오롱의 계열사로 산업자재, 화학소재, 필름/전자재료, 패션, 의류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롤러블폰 관련주 편입이유

세계최초 폴더블,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인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

유기재료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덕산네오룩스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 OLED의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경하이테크

기능성 광학필름을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세경하이테크

소형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에 탑재되는 기능성 광학필름을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필름은 스마트 기기의 부품을 조립하는 1차 협력사에 납품되며, 최종 매출처는 삼성,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MLCC 관련주 - 수혜주 및 대장주? 삼성전기
ADAS 관련주 – 자율주행 자동차 부품 수혜주 및 대장주
반도체장비 관련주 –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및 대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