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가계신용대출 이자 줄이고 유용한 팁 정리
부득이한 상황으로 인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혹은 앞으로 받을 예정이신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여기서 은행 대출이 어려운 분들도 역시 고금리라도 어쩔 수 없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게다가 요번 부동산대책으로 대출 규제가 더 강화가 되어 대출이 더 까다로워져서 저축은행 쪽으로 관심이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전에, 이용 중인 모든 분들에게 모두 높은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번에는 저축은행 가계신용대출에 대한 이자도 줄이고 알고 계시면 보다 유용한 팁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공시 또는 서민금융상품 대상여부확인하기
평소에 tv 광고에서 나오는 카드론 대환을 통해서 ‘인터넷 대출모집인’에서 저축은행에서 연 22.5%의 대출을 받았는데, 그 후 뒤늦게 다른 저축은행에선 더 낮은 연 19.8% 금리를 적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아 땅을 치고 후회를 하시는 분들이 여러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사전에 금리를 꼭 비교를 해보셔야 하는데요.
일단 저축은행의 가계신용대출 금리 비교 공시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으로써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이나 저축은행 중앙회의 금리 공시자료를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즉 전월 기준으로 평균 금리가 낮은 곳에서 대출상담을 받는 것이 정답이라고 볼 수가 있죠.
이러하게 되시면 개인신용등급을 사전에 확인한 경우에는 본인에게 적용이 될 수 있는 금리를 보다 정교하게 비교가 가능하다고 하니 더 이득이겠죠?
금리인하요구권과 금리부담 완화 방안 100%활용하기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나 연체 없이 대출을 이용하여 신용상태가 개선이 되었다면 금리 인하 요구권을 활용을 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때! 단순 착오 등으로 인한 5일 미만 원리금 납입 지연은 연체로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18년 2월 8일부터는 연 24%로 인하된 법정 최고금리 신규대출 또는 대출 갱신 연장 시 적용이 되었으나 기존 대출도 금리 인하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것 또한 하나의 팁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지원요청하기
저축은행의 프리워크아웃이란 고객의 연체 발생 최소화 및 취약 차주의 상환 부담 완화로 목표 삼아서 실직 또는 질병 등으로 일시적 유동성 곤란을 겪고 있거나, 연체 발생 우려 사실을 사전 안내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원리금 상환 유예, 만기 연장, 상환 방법 변경 또는 이자 감면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각각 저축은행마다 내용이 다르기에 꼭 신청을 하시기 전에 문의를 하셔서 자신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택하시는 것도 유익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저축은행에서 이자 감면을 할 수 있는 금융 정보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저축은행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은 리스크가 있지만, 조금 더 문턱이 낮은 P2P대출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